마이스터즈, A/S 전용 앱 ‘A’ 출시…'유통-제조-소비자 상생' 사후관리 간편화 목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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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3-01-27 10:22 조회10회 댓글0건관련링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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발행일 : 2023-01-26 17:43
A/S 전문 기업 마이스터즈(대표 천홍준)가 개발한 A/S 전용 애플리케이션 'A' 첫 버전을 안드로이드와 IOS 등
양대 앱마켓에 론칭, 베타테스트를 시작했다.
가전제품 방문 설치비스를 중심으로 첫 모습을 드러낸 애플리케이션 ‘A’는 유통사와 소비자, 제조사 삼자간의
서비스 상생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구조로 우선 개발됐다.
△ 마이스터즈 2023 상반기 전국센터교육 단체사진
마이스터즈는 이러한 앱 구조를 통해 소비자 측면에서는 구매 채널과 관계없이 설치 접수와 서비스 대응이
편리하고 신속해지는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고 보고 있다.
또한 유통사 측면에서는 제조사의 인프라 유무와 관계없이 구매자가 직접 설치 접수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할
수 있어, 설치 문제로 인한 판매 부진을 해결할 것으로 예상되며, 제조사 차원에서는 사후 관리 CS, 콜센터
역할 등의 부담을 낮추는 동시에, 소비자의 서비스 요구 수요를 즉각적으로 폭넓게 대응할 수 있는 기반으로
이어질 수 있다고 예상하고 있다.
마이스터즈는 이러한 애플리케이션 'A'의 첫 버전을 발판으로 통합전산시스템 고도화와 함께 서비스 확대를
통한 현장 DB취합에 주력, 방문 엔지니어가 빠르게 따라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내 가이드 구축과 함께
이를 근거로 제조사들의 제품 QC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공하며 관련 전산 업무의 효율화에
기여할 계획이다.
△ 마이스터즈 2023 상반기 전국센터교육 단체사진
이러한 마이스터즈 애플리케이션 'A'는 현재 안드로이드와 IOS 등 양대 앱마켓에서 다운로드 및 이용 가능한
첫 버전과 함께, 올 상반기 내로는 고도화 추진중인 ERP와 연계한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을 예정
이다.
마이스터즈 관계자는 "어플리케이션 'A'는 대한민국 모든 가전제품의 사후관리를 쉽고 편리하게 하겠다라는
천홍준 대표의 목표아래 모든 임직원들이 심혈을 기울여 노력하고 있는 프로젝트이다. 이번 출시로 소비자들
과 기업들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하게 되겠지만 저희 스스로는 아직은 시작단계라 생각한다. 이를 계기로 마이
스터즈가 보다 많은 양질의 사후 관리 서비스들을 제공할 수 있는 영역이 더욱 확대될 것"이라고 말했다.
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(dspark@etnews.com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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